검색
아이디/비밀번호찾기
회원가입
혼합스몰볼-비건
채식새우-비건
콩단백Q - 비건
채식콩햄
콩탕수류
미니콩비엔나
급식/식당(대용량) - 3KG
건제품-콩단백/불고기용-비건
천연조미료
전복모양베간
통통믹스볼 비건
블랙페퍼소이찹
태산 팔보죽
구제역 파동으로 채식용 고기 대체재(?) 급부상

◆콩, 두부 떴다.

 

대구 달서구 본동 한 한식당. 손님 식탁에 음식이 놓이자 젓가락이 빠르게 오갔다. 주 메뉴는 따로 있지만 유독 젓가락이 많이 머문 곳은 다름 아닌 콩으로 만든 고기와 탕수육. 몇 분이 지나지 않아 이들 반찬은 식탁에서 자취를 감췄다.

 

친구와 함께 왔다는 김승훈(41) 씨는 "평소 고기를 즐기는 편인데 구제역 이후 채식용 고기를 즐겨 먹고 있다"며 "콩 고기는 맛은 물론 씹는 맛까지 소고기 돼지고기 못지 않다"고 말했다.

 

구제역 파동으로 육류 대신 콩, 두부, 채식용 고기가 인기다. 시장, 백화점, 대형마트 할 것 없이 어린 자녀를 둔 주부들이 속속 웰빙 식재료를 사들이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전부터 콩, 채식용 등은 웰빙 건강 식품으로 각광을 받아 왔지만 구제역이 발병한 이후 두부는 가격이 인상에도 불구하고 매출이 25%나 늘었다"고 말했다.    

 

13일 옥션(www.auction.co.kr)에 따르면 이달 들어 9일까지 콩고기 식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4배 이상 늘어났다. 구매고객 분석에 따르면 전체의 65%가 30대 여성으로, 주로 어린 자녀를 둔 주부들이 많이 찾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옥션 관계자는 "구제역 파동으로 인한 불안감에다 설 명절을 앞두고 한우와 돼지고기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콩고기, 밀고기 등 고기 대용 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상호(법인명) : 주식회사 엠
주소 : 인천광역시 서구 보듬로 158 (오류동, 블루텍) 8층 803호 공존
사업자등록번호 : 131-81-4567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인천서구-1123호
대표 : 하경덕 | Hosting by (주)후이즈

문의전화 : 032-552-3963
팩스 : 032-545-0320